한한령이란?
2016년 이후 사드 보복의 일환으로 중국 내부에서 실행하는 한국 경제, 한국 문화 차별법으로
처음에는 CF나 영화, 한중 합작 드라마에 나오던 한국 모델 및 연예인들을 하차시키거나
한국 작품의 수입금지 조치로 시작하였다.
그런데 7월 들어서 중국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솔솔 올라오고 있습니다.
진원지는 한국관광공사는 7월 1일 중국의 모 대형여행사와 공동으로, 한국 관광상품을 판촉하는
라이브쇼를 진행계획을 언급했기 때문이죠..
물론 관광공사에서는 무관한 것이라고 했지만요..
그렇다면 한한령 해제시 어떤 종목들이 수혜를 입을까요?
첫번째.. 외국인 상대인 면세점와 카지노
- GKL (114090) : 2019년 기준 중국인 입장객이 전체의 55 퍼센트
- 파라다이스 (034230) : 지난해 중국인 VIP의 베팅 금액) 전체의 26 퍼센트
- 면세점 관련주는 아래 링크 참조
대형주는 역시 호텔신라와 신세계
https://blog.naver.com/yeeun7691/222022552836
두번째.. 엔터테인먼트 사업관련 K-POP, 한류 등
관련된 종목이 많은데요.
대표적으로 에스엠, SM C&C, 와이지엔터테인먼트, JYP
아래 내용 참조하시구요..
https://cafe.naver.com/choijaiho/147993
새로워진 핀크의 서비스
첫번째.. 최대 5퍼센트 금리 혜택 T high5 적금.
두번째.. 야심작 Wavve 카드 출시! 매월 최대 13,900원 적립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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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번째. 화장품입니다. 화장품 역시 대중국 소비주로 꼽히죠.
코스피나 코스닥에서 화장품 업종이 워낙 많다보니 다 볼수는 없구요
대표적으로 LG생활건강은 지난해 화장품 사업부 매출액에서 중국 수출이 차지하는 부분은 17%..
그 다음으로 한국화장품, 코리아나, MP한강, 클리오, 토니모리, SK , SK 바이오랜드 등..
네번째.. 컨텐츠 제작사
드라마 제작사등 콘텐츠 업체입니다.
제일 수혜를 많이 받을것으로 예상됩니다.
스튜디오드래곤','제이콘텐트리'가 대표적입니다.
특히 이 업계의 매출구조에서 부가매출 (국내 판권, OTT 향 해외판권, 중국 방영권)
을 본다면 중국에서의 매출이 매우 중요합니다.
하지만 코로나..
오프라인 채널이 중심인 기업들은 아무리 한한령이 해제되어도 확실한 수혜를 받기는 힘들지만
왜 코로나...
하지만 온라인 중심인 엔터나 콘텐츠는 코로나19의 환경에서 한한령 해제로
수혜주로 각광받을 가능성이 큰데 특히 컨텐츠는 더 좋죠..
어차피 해외판권을 파는 것이니깐요..
또한, 코로나19로 사람들이 방콕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
드라마 시청시간이 늘어 수혜가 기대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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